국내여행

동탄 무봉산 등산 소요시간 주차 주말갈만한 곳 주변맛집추천

오또아또 2024. 5. 21. 17:45
반응형

 

주말에 갈만한 곳

무봉산 소개할게요:)

 

오또랑 둘이서 다이어트 중이라

맛있는거 먹으러 가진 못하고

산책할 겸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무봉산 다녀왔어요ㅎㅎ

무봉산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서리 산145-1

주차가능(무료)

 

무봉산은 등산 코스가 5개가 있는데

제일 많이 다니는 코스는 A코스, D코스 라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D코스로만 두번 갔답니다.

 

무봉산 올라가기 전 입구에 있는 공영주차장.

무료로 운영하고 있음 !

주말은 차가 굉장히 많아서

우리는 맨날 다른 곳에 주차한다.

 

주차장인지 모르지만

주차가 많이 되어있어서

우리는 이쪽에 주차하고 무봉산으로 꼬~

 

주차장 지나고 이 카페도

지나가면 입구가 나옴.

 

저번에 한번 다녀와 놓고 기억 못해서

지나침..ㅎㅎ

여기 계단으로 올라가면 D코스 입니다 !

 

대표이미지 삭제
대표이미지 삭제

올라가는길에 보이는 밭뷰ㅎㅎ

올라가면서 보니

강아지랑 어린 아이들도 많이 옴 !

 

그만큼 길이 험하지 않기도 하고

중간중간 계단이 많아서

오르고 내리기 좋은거 같다.

 

미끄러지지 않게 흑길 위에 깔아놓았는데

저걸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의자도 있고

공기도 너무 좋고~

나무들도 푸릇푸릇하니 좋았음.

 

30분 정도 지나니깐

정자가 나왔다.

 

여기서 쉬는 겸 과일 먹으면 딱일 거 같다 > <

 

그래도 일단 쉴틈 없이 다시 올라가보자~!

 

중간중간 얼마나 남았는지

이정표도 있음.

 

등산 자주 다니자며 같이 샀던

커플 등산화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5번은 신었음.

 

혹시나 또 위험한 순간이 있을까

위치 표시도 되어있고,

 

우리가 올라갔던 시간은 12시 35분?40분? 정도인데

많이 덥지도 않고 딱 좋았다.

 

나무들이 많아서 그런지

바람도 시원했음.

 

정자 지나고 올라가다보니

매점? 포장마차? 가 있었다 !!!!!

 

오또랑 내 발길이 자동으로 갔음.

그림의 떡이지만

메뉴도 볼 겸 구경하러 갔다ㅎㅎㅎ

 

컵라면도 팔고 막걸리도 팔고

계란도 팔고 맛있겠다....

 

다이어트 끝나고 꼭 먹으러 오겠다는 다짐을 뒤로하고

다시 정상으로 출발~!

 

가는길에 뱀도 한번씩 출몰한다니

다들 조심하세요~!

 

어느새 정상 도착 !!

올라가는데 딱 50분정도 걸렸다.

중간에 딱 한번 의자에서 쉬고 매점 조금 구경하고~

 

정상에도 사람들이 꽤 많았음.

 

공기 너무 좋고~ 풍경 너무 좋고~

집 근처에 이런 산 있으면 너무 좋을꺼 같아요 !

 

애들이랑 반려견이랑 무리 없이 올 수 있는 산.

 

다른 코스에서 올라오는 곳도 있었음.

근데 한곳은 폐쇄 되어 있는데

어느 코스가 폐쇄 되어 있는지 모르겠다ㅠㅠ

 

무봉산 앞에서 찍은 사진 어디갔지..?

ㅋㅋㅋㅋㅋㅋ

 

정상에서 한 10정도 숨고르고 우리는 내려갔음.

 

무봉산 오르고 내려가는데

총 걸리는 시간은 1시간 40분정도였음.

 

오또는 산 잘타는 편인데

혼자오면 1시간정도면 충분할거 같다고 했고

 

산 잘 못타는 분들은 2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거 같다.

 

나도 보통 잘 타는 편이긴 하지만 쉬엄쉬엄

가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딱 1시간 40분.

 

내려오면 공영주차장에 화장실이 있으니

화장실 걱정은 안해도 될듯.

 

흑먼지 털이대도 있음.

 

요기 바로 옆에

쭈구미 잘하는집이라고 있는데

사람들이 진짜 많았다.

줄서 있는거 같은데

너무 가보고 싶은데

우린 다이어트 중이니깐..

다른 분들 이 글 보시면 꼭 가보세요ㅎㅎ

 

무봉산은 맛집이 진짜 많은거 같은데

못가서 너무 속상함.

 

다요트 끝나면 하나하나 다 가볼테다ㅠㅠ

 


무봉산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서리 산145-1

가족단위(반려견 포함) 다녀오기 딱 좋은

무봉산 소개였습니다:)

 

 

지금 무봉산 가기 딱 좋은 날씨인거 같아요 !

너무 덥지도 않고ㅎㅎ

주말에 가는거 완전 추천이요 > <

 

저는 운동할 겸 매주 한번씩 꼭 갈려고 생각중입니다~

 

 

 

 

 

 

반응형